충남 소상공인연합회, 경영회복지원금 지급..."충남도에 깊은 감사"
충남 소상공인연합회, 경영회복지원금 지급..."충남도에 깊은 감사"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5.03.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청남도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연합회)와 업종별 회장단이 충남도에서 지급하는 소상공인 경영회복자금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충남 소상공인연합회 조세제 회장이 “김태흠 충남지사의 소상공인 경영회복지원금 지원 결정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강조했다/사진 권상재 기자

연합회는 지난 13일 오후 충남도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태흠 충남지사의 소상공인 경영회복지원금 지원 결정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강조했다.

충남도는 최근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 원씩, 총 575억 원 규모의 경영회복자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연합회 조세제 회장은 "이번 지원은 단순한 금전적 보조를 넘어, 그간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을 주는 조치"라고 평가했다.

조세제 회장은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이전 확정은 10년 만에 이뤄낸 성과로, 지역의 교육 인프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산공항 또한 2028년 정상 개통을 국토교통부에 관철시킨 것 또한 지역과 경제 발전에 중요한 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조 회장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일본, 미국, 독일, 인도,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 해외사무소를 개소해, 수출입 업무의 일괄 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 체계를 마련한 점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최근 글로벌 바이오 기업 셀트리온과의 MOA 체결은 충남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했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충청남도와 함께 상생의 길을 걸어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충청남도지사님의 따뜻한 손길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