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3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세종시교육청, 3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3.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 새봄, 새롭게 시작되는 학교와 고교학점제 등 관심 강조
교육청과 시청 간 상호 교차 강의 통해 양 기관의 협력 강화
최교진 교육감이 4일 월례회의에서 당부 말씀을 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4일 월례회의에서 당부 말씀을 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4일에 청사 대강당에서 본청 전 직원과 직속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3월 소통·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3월 소통·공감의 날에는 ▲ 3. 1.자 승진 및 전입직원 소개 ▲ ▲ 최민호 세종시장 특강 ▲교육감 당부 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과 시청은 양 기관의 2025년 주요 정책 공유와 협력을 강화하고자 교육청-시청 간 기관장 상호 교차 강의를 계획하였다.

그 계획의 첫 시작으로 세종시교육청 직원에 대한 최민호 세종시장의 특강이 이루어졌다.

최민호 시장은 ‘2025년 세종시 5대 비전 홍보영상’에서 세종시의 주요 정책에 대해 안내하고,세종시 현안을 공유하여 시청 정책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청 소통·공감의 날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이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
교육청 소통·공감의 날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이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

또한, 국가적인 저출생 문제를 다같이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으며 이 러한 상황 속에서 교육의 의미를 교육청 직원들과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에게 3월은 그냥 봄이 아니라 새봄이고 우리 교육가족들에겐 한 해의 시작인 것”이라며,“새롭게 시작하는 산울 초중 통합학교와 세종 캠퍼스고등학교의 출발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아무리 사소해 보이는 문제라도 잘챙겨 주시고, 특히 안전문제는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교학점제와 2022 개정교육과정의 적용에 따라 달라지는 내신 평가나 학생부 작성 기준 등 변경 사항들이 학생들에게 충분한 안내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다음달 4월에는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청의 주요 정책에 대해 특강을 갖고 지속적으로 세종시청과 정책적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