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대상 응급상황 대처 교육
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대상 응급상황 대처 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2.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의요셉의집’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응급‧재난상황 대처 역량교육 진행 모습
전의요셉의집’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응급‧재난상황 대처 역량교육 진행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26일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전의요셉의집’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응급‧재난상황 대처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보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세종소방본부가 협력하여 진행하는「안전해YOU」사업의 첫 걸음으로, 장기요양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힘법, 소화기‧완강기 사용 등에 대한 실습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낙상 및 벌 쏘임 등 기관 특성별 위급상황 대처법에 대한 이론교육도 병행되었다.

또한, 정확하고 신속한 구조를 돕는 ‘119안심콜 서비스’를 등록하도록 안내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소방서로부터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어르신을 돌보는 과정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늘 걱정이었는데, 정확한 대처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수 본부장은 ”관내 장기요양기관에 응급상황 대처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종사자에 대한 전문교육 지원을 더욱 강화하여, 어르신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돌봄 환경의 기반을 마련하는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