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기술인회, 제5대 진영문 회장 취임식 개최
한국산림기술인회, 제5대 진영문 회장 취임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2.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림기술인회 제5대 진영문 회장 취임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산림기술인회가 25일 ‘제5대 회장 취임식 및 제1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 행사는 산림청을 비롯해 유관 협·단체장, 업무분회, 대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취임사 ▲축사 ▲축전 및 영상축사 ▲꽃다발 전달 및 기념촬영 ▲화합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축사는 임상섭 산림청장과 이상현 산림과학회장이 직접 축하를 전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이원택·이정헌 의원이 각각 축전과 영상축사를 통해 진영문 회장에게 힘을 보탰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제4대 회장에 이어 제5대 회장으로 취임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국민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는 건강한 숲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산림기관 함께 뿌리내리다’를 주제로 소통과 협력의 나무 퍼포먼스를 펼쳐 이목을 끌었다.

이 퍼포먼스는 각 산림기관들이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고, 튼튼한 한 그루의 나무로 자라 열매라는 결실을 맺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진영문 회장은 “산림기술인의 권익 신장과 지속 가능한 산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산림기술인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산림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 이후 열린 정기총회에는 임원 및 대의원이 참석해 2024년 사업 실적 및 결산안,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 주요 안건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