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등학교 학생평가지원단 역량 강화
대전교육청, 고등학교 학생평가지원단 역량 강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2.2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평가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학생평가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4일 2025학년도 고등학교 학생평가지원단 43명을 대상으로‘학생평가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처음 도입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8 대입 개편에 따른 내신 평가 방법 안착을 지원하고 학업성적관리가 공정하고 신뢰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학교 현장을 돕는 평가 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성취평가 운영 방안과 2025학년도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개정 사항을 안내하고 실습을 통해 현장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그리고 지원단으로서 학생평가 컨설팅에 전문성이 높은 대전고 유한상 수석교사와 동대전고 최영우 교사를 강사로 위촉하여 다년간의 활동 경험을 나누게 된다.

‘학생평가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학생평가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 교육과정에 맞는 평가계획 컨설팅 방안을 구상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면서 단위학교 학생 평가를 더욱 내실있게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원단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는 전문가가 되기를 바란다”며, “단위 학교가 개별 학생의 성장을 돕는 학생 평가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