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센터·대학 등에 포스터 게시…정보무늬 통해 바로 신청 가능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는 올해 청년 지원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한 ‘청년 일자리 사업 안내 포스터’를 1000부 제작해 도 전역에 게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안내 포스터는 청년 일자리 사업이 많고 복잡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매년 달라지는 다양한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알리고자 유형별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기업·중앙 부처·공공기관 인턴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일 경험 프로그램 ▲자금부터 컨설팅까지 창업 전 단계를 지원하는 창업 지원 ▲국가기술자격 응시료 50% 지원 ▲주택 임차보증금 및 월세금 저금리(또는 무이자) 대출 지원 ▲대중교통 할인 카드(K-패스) 등이다.
도는 안내 포스터에 지원사업별 신청 누리집 정보를 정보무늬(QR코드)로 제공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이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안내 포스터는 시·군청 민원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청년센터, 대학, 직업계고, 도서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도내 400여 곳에 게시하며, 충남청년포털(youth.chungnam.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남성연 청년정책관은 “청년들이 취·창업 지원사업 정보에 소외되지 않도록 정보 접근성을 강화해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