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우리누리는 오는 18일 11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2024년 활동을 결산하고 2025년 사업의 기틀을 다지는 성과 평가회를 개최한다.
세종우리누리는 세종시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세종시에 거주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자발적인 교육봉사 단체이다.
'선배 없는 학교의 선배 되어주기'라는 기치 아래 2018년 1기 17명으로 시작하여 현재 14기 13명까지 약 470여 명이 세종시에서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2024년 세종우리누리 사업을 돌아보며 평가와 검토를 통해 2025년 사업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한 활동가들에게 감사장 및 표창장을 수여하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13~14기 대표 장동휘 씨의 진행으로 2024년 사업 결과 보고와 개선점을 제시하고, 활동가들 간 토의를 진행하였다.
세종우리누리는 고교 연합 학술제인 아고라 프로젝트, 방학 중 상담 및 지도, 제시문 기반 면접 상담 및 지도,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특강,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진로·진학관 운영, 대학 교양 톡톡 상담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맞춤형 진로·진학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정중연 초대 세종우리누리 대표는 "세종우리누리는 교육 기회의 평등에 기여하고,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이타적인 공동체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지역사회 후배들을 위해 든든한 안내자 역할을 하는 세종우리누리의 활동은 매우 의미가 깊다며, 우리 세종시 학생들이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세종우리누리 관련 문의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으로 하시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