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한국리츠협회, 리츠사업 확대 '맞손'
대전도시공사-한국리츠협회, 리츠사업 확대 '맞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2.1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사업에 리츠 활용으로 탄력적 자금운영과 부동산 금융사업 강화
대전도시공사․한국리츠협회, 리츠사업 확대를 위한 MOU 체결식 모습
대전도시공사․한국리츠협회, 리츠사업 확대를 위한 MOU 체결식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한국리츠협회(회장 정병윤)와 리츠(REITs) 사업확대와 상호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2일 체결했다.

리츠(REITs)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하고,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공사는 국토교통부 ‘리츠 활성화 방안’에 발맞춰 리츠사업TF팀을 신설해 리츠 활용이 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리츠와 부동산금융 관련 정보 공유, 전문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리츠 관련 자문과 인력양성 교육 협력△지속가능한 리츠 모델 개발을 위한 학술교류, 연구협력 등이다.

공사는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시 부채비율 관리와 원활한 자금 조달을 위해 리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기자본 투입을 줄이고 민간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재정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사 정국영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원조달 방식을 다양화하고 사업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청년․신혼부부 주택공급과 신규사업 추진 시 리츠를 활용하여 부동산 금융사업 분야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향상, 지역사회 발전 기여’라는 공사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대전도시공사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