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4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선정
보령시, 2024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선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5.02.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최고등급‘가’등급(최우수)달성
신속·친절한 민원서비스로 포용도시, 만세보령 OK보령 구현 한걸음
보령시청사
보령시청사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남 보령시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년도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최고등급 ‘가’등급을 받으며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자체 등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총 5등급(가∼마)으로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엄격히 평가한다. 보령시는 이번 평가에서 한단계 상승한 성적을 거두며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구현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시는 지난 1년간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취약계층, 고령자, 외국인, 도서지역 주민 등 모든 시민이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했다.

강춘아 열린민원과장은 “2025년에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시민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2024년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등급을 달성하며 시민공감 포용도시, 만세보령 OK보령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