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민원봉사대상협회와 함께 민원 서비스 발전토론회 개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설관리공단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공공서비스 혁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2일 조치원 청사에서 (사)민원봉사대상협회(회장 김명숙)와 민원 서비스 발전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민원봉사대상협회 소속 전문가(회장 김명숙 외 4명)와 공단 내부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2024년 공단의 CS 분야 주요 실적과 주요 민원 사례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사)민원봉사대상협회는 행정안전부 민원봉사대상 수상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민원 현장실무 교육, 행정 정책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토론회의 주요 내용은 ▲최근 민원 동향 및 고질 민원 대처 방안 ▲2025년 CS 방향성 설정 및 민원 서비스 아이디어 도출 ▲민원 교육 및 컨설팅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며, 혁신적인 CS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틀과 협업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발굴하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공단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혁신을 이루어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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