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연정국악원, 초중생 대상 겨울방학 국악강습 진행
대전연정국악원, 초중생 대상 겨울방학 국악강습 진행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1.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전래동요, 가야금 수업 등 평일 매일 90분씩 진행
일반 시민 대상,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강습반 확대 운영
대전연정국악원 겨울방학 국악강습 모습
대전연정국악원 겨울방학 국악강습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하 국악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국악강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악원은 14일 초·중학생들에게 전통악기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5년 겨울방학 국악강습’을 연다고 밝혔다. 일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습 기회도 마련된다.

초·중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강습은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평일 매일 90분씩 진행된다. 오전에는 전래동요와 민요, 해금 강습을 하고 오후에는 단소, 가야금 수업을 한다.

또한, 국악원은 매년 창의적이고 유능한 실력 있는 강사를 모집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4월~6월), 하반기(9월~11월)에는 일반시민들을 위한 강습도 펼치고 있다.

올해부터는 ‘역사를 통한 악기의 탄생’, ‘한국사’ 등 시민들이 전통예술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강습을 진행한다.

특히, 시민들이 더 깊이 있는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기초반 강습 외에 중급반까지 신설해 국악을 보다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으며, 오전에 편중됐던 기초반 과정을 오후에도 신설해 시민들에게 폭넓은 국악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국악의 대중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희망 학교 및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악 공연을 추진하고 있으며, 3월부터는 시민을 대상으로 국악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주말 상설공연 ‘토요국악’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