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성아트센터 건립 세부 운영계획 용역 착수
천안시, 성성아트센터 건립 세부 운영계획 용역 착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1.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성아트센터 건립 구상 용역서 제시된 건축 계획 재검토 등
‘천안 성성아트센터 건립 세부 운영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천안 성성아트센터 건립 세부 운영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가 복합문화예술공간 역할을 할 ‘성성아트센터’의 세부 운영계획 마련에 나섰다.

시는 10일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 성성아트센터 건립 세부 운영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성성아트센터는 도심 속 생태 휴식 공간인 성성호수공원 인근에 건립돼 문화와 예술, 자연, 체험이 어우러진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성성아트센터 건립 구상 용역을 통해 제시된 건축계획을 재검토하고 주변 문화시설자원과의 연계 활용 방안, 시설관리계획, 전시 운영계획, 타당성 검토에 따른 기존 구상안 분석 등 사업추진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추진된다.

시는 성성아트센터 건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분야별 전문가, 이해관계자 심층 인터뷰와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추진하고 오는 5월까지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일상이 행복한 고품격 문화예술도시 천안에 아트센터 건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성성호수공원 인근에 조성될 아트센터가 단순한 공연장이 아닌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