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따뜻한 온기나눔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 기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따뜻한 온기나눔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 기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2.1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 총 510만원 상당 전달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 학생맞춤형통합 지원 ‘마음을 나누는 공동체’ 출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 기부식 사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 기부식 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13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함께 총 510만 원 상당의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TIPA의 2024년 동행축제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국민과 온기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는 우수 동행축제 100개 제품 중 찜질팩 2종 세트와 삼계탕으로 구성된 총 50세트로 마련되었으며, 세종시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TIPA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24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TIPA 김종택 경영관리본부장 “TIPA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동행축제 나눔행사를 통해 세종시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2025년에도 협의회와 함께 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맞춤형 꾸러미 제작 사진
세종시교육청 맞춤형 꾸러미 제작 사진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해주신 TIPA에 감사드린다. TIPA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 활동을 비롯해 협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세종시의 복지 향상과 사회공헌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협의회와 TIPA가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사회적 책임 활동의 연장선으로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기업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TIPA는 동행축제 기간동안 세종시 소재 백년가게와 상생하는 식사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같은 날 협의회는 세종시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 학교지원본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마음을 나누는 공통체’ 출범식에 참석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 물품을 전달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11월 28일 LX한국국토정보공사 세종지사에서 기부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마련된 맞춤형 학용품으로, 학교 내 복지사각지대의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교육청 학교지원본부에서 추진하는 ‘마음을 나누는 공동체’ 사업은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원의 폭을 넓히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학생들의 다양한 필요를 통합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학업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