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진로 개발 역량 향상 공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류재민 로컬투데이 정치행정 총괄본부장이 지난 11일 천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2024년 진로직업체험지원 유공자 시상식’에서 이병도 천안교육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류 본부장은 올해 진로 교육 멘토단에 위촉돼 천안 성성초·새샘초·월봉중·불당중 등 지역 학교를 찾아 언론 분야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 진로 개발 역량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류 본부장을 비롯해 ▲천안시립예술단 전용선 운영사업팀장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 서한우 예술감독 ▲천안청소년사랑모임 김현숙 회장 ▲외교부 김은미 외무사무관 ▲경찰인재개발원 황한국 교수요원(경위) ▲한국연극협회천안지부 허민주 사무국장 ▲천안경희간호학원 김현주 원장 ▲레더메이트 신순정 대표 ▲들길농원 임경희 농업인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아마시타 치부미 청년강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박준보 주임이 개인 분야에서 수상했다.
체험처 분야에서는 ▲연세하임 산부인과(대표원장 윤달영·손창환·이지연·임현정) ▲점핑엔젤스(대표 김현미) ▲천안커피제과제빵학원(대표 김성권)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병도 교육장은 “한 해 동안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멘토단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천안 교육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성원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류 본부장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기자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로컬투데이를 알릴 기회를 준 교육청과 태조산수련관 진로센터에 감사하다”며 “기자를 꿈꾸고 희망하는 청소년들과 만난 시간은 즐겁고 행복했다. 학생들이 기자란 직업을 이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