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육군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행사’ 개최
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육군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행사’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2.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참모총장 군장학생 임명장수여 행사
육군참모총장 군장학생 임명장수여 행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는 국방군사학과 학생들이 육군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행사서 육군본부로부터 2024~2025년 군장학생(30명)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2024년도 육군 장학생에 선발된 국방군사학과 학생들에게 육군참모총장명의 육군 장학생 임명장 증서를 수여 하고 군장학생이 지켜야 할 준수사항을 교육했다.

육군 군장학생에 임명된 학생들은 대학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 받아 대학생활 동안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육군부사관학교에 입교하여 국가공무원(9급)으로 임관하게 된다. 육군부사관학교에서 교육을 받는 기간에도 매월 간부교육생 품위유지비(120만원)를 지급 받는다.

국방군사학과 학생들은 학군협약 학과로 대학에서 군사학관련 교과목을 맞춤식으로 배우고 있으며, 1학년은 육군부사관학교에서 병영실습을 실시하고, 2학년은 육군제32보병사단에서 경계부대실습을 통해 적성에 맞는 군 간부의 길을 찾아가고 있다.

또한 올해는 육군 장교가 되기 위해 육군3사관학교에 11명이 합격했으며 임관 시 장기 특임보병 부사관, 군사경찰 부사관으로 진출하여 모두 군 간부의 길을 걷고 있다. 대학생활 중 적성에 맞지 않은 학생들은 충남대, 한밭대, 공주대 등으로 무시험 편입할 수 있는 길도 열려 있다.

허동욱 국방군사학과장은 “2025학년도부터 국방군사학과는 전공모듈형으로 57명을 모집하는 군특성화학과로 MZ세대 학생들의 직업적성검사를 통해 군 간부로 20년 이상 장기복무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