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제2회 누리봇 페스티벌' 성공적 개최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제2회 누리봇 페스티벌' 성공적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2.0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로타리3620지구 천안일봉로타리클럽, 호서대학교 AI·SW 교육센터(센터장 전수진), 지엔미래교육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민정)의 후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허성희)은 4일 '제2회 누리봇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인사하는 허성희 관장 

'누리봇 AI교육'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고 국제로타리3620지구 천안일봉로타리클럽, 호서대학교 AI·SW 교육센터(센터장 전수진), 지엔미래교육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민정)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제2회 누리봇 페스티벌에서는 카미봇을 활용한 축구 경기 및 미로찾기 수행, AI 소프트웨어와 함께 아트 크리에이션 하기, VR 안경을 사용한 가상현실 체험하기, 레고스파이크프라임으로 메뚜기를 만들어 경주하기를 체험해볼 수 있고 누리봇 AI교육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직접 만들고 조립하여 학생들이 실제 로봇대회에 참여함으로써 AI·SW를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장애 아동들이 재학중인 학교 교과목에도 도움이 되는 AI 멘토링 수업으로 진행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누리봇 AI교육은 장애 및 비장애 형제를 대상으로 하여, 로봇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별히 장애 아동들이 재학중인 학교 교과목에도 도움이 되는 AI 멘토링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태블릿을 직접 사용하여 국어와 수학 그리고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장애로 인해 통합 환경에서는 개별화된 수업 제공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하여 아이들 수준에 맞춰 개별화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 아동은 “태블릿을 사용하여 AI와 함께 공부하니 같이 공부하는 친구가 생긴 것 같다”라고 이야기하였고, 아동의 보호자 또한 “아이가 책상에 앉아서 집중하는 시간이 늘어난 것 같다”라며 참여의 만족을 표현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