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 대전창업성장캠퍼스 후배기업·졸업기업 한 자리에
대전TP, 대전창업성장캠퍼스 후배기업·졸업기업 한 자리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12.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기업 투자유치 위한 IR 데모데이와 성과교류회 개최
입주기업 투자유치 위한 IR 데모데이와 성과교류회 개최 기념사진
입주기업 투자유치 위한 IR 데모데이와 성과교류회 개최 기념사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 이하 대전TP)는 지난 4일 오후 대전창업성장캠퍼스 입주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활동(IR) 데모데이와 성과교류회를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캠퍼스에 입주한 18개 기업과 기업투자자, 대전시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주기업 IR 발표와 졸업기업의 성공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IR 발표는 ▲레오스페이스(우주 광학 솔루션) ▲스텔라비전(위성정보 솔루션) ▲써모아이(열화상 비전 솔루션) ▲알티스트(고신뢰 시스템소프트웨어) ▲제이제이엔에스(고성능 웨이브메타 방음소재) 등 5개 기업이 투자심사역들의 열띤 질의를 받으며 마무리됐다.

입주기업 투자유치 위한 IR 데모데이와 성과교류회 개최 모습
입주기업 투자유치 위한 IR 데모데이와 성과교류회 개최 모습

이어진 졸업기업 성공사례 발표에서는 증강현실용 웨어러블 햅틱 솔루션 기업인 비햅틱스와 차세대 3D 광 계측 솔루션 기업인 넥센서가 각 기업의 생생한 성장 과정과 성과에 대해 발표하며 입주기업에게 투자 및 경영전략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전했다.

2019년 처음으로 문을 연 대전창업성장캠퍼스는 유망 스타트업 기업 뿐만 아니라 기술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해 지역 내 정착과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민간 주도의 창업생태계 조성 공간이다.

특히, 신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터와 전문투자기관이 함께 위치해 입주기업의 창업보육, 투자유치, 비즈니스 서비스 종합 지원 등 밀착형 창업환경을 조성해 기업들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우수한 기술을 가진 입주기업들이 기업하기 좋은 일류경제도시 대전에서 중견기업,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고 지역 후배기업을 이끌어주는 공간으로 대전창업캠퍼스가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