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여행사 '서천구경' 현판식
공정여행사 '서천구경' 현판식
  • 송영혜 기자
  • 승인 2013.02.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나소열 서천군수와 기관단체장, 회원 50여명 참석

공정여행사 서천구경은 20일 나소열 서천군수와 기관단체장 및 서천구경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 나소열 서천군수
공정여행은 우리군의 문화와 생태자원을 존중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숙박과 현지식당을 이용하고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자연 생태계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관광의 즐거움도 동시 추구하는 착한여행을 말한다.

공정여행사 서천구경은 농촌체험마을, 교육농장, 숙박업소 및 식당 대표 등 30명 회원으로 작년 8월에 영농조합 법인등록 및 공정여행 사업 신고를 완료했고 10월 파워블로거 기자단, 11월 서울시 수학여행 담당교사, 12월 코레일 투어 매니저 등을 초청하여 1박 2일 일정으로 생태관광 투어를 추진했다.
▲ 공정여행사 '서천구경' 현판식
이를 계기로 올해에는 서천군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생태투어 코스를 개발하고, 관광지만 보고 돌아가는 여행이 아니라 고향의 향수, 지역 문화자원, 체험, 주민의 손맛과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만들 계획이다.

서천구경 김순정 회장은 “올해에는 국립생태원 개원으로 수 많은 관람객이 서천군을 방문하는 만큼 서천군 공정여행사로 자부심을 갖고 체류하면서 공정여행을 체험하고 갈 수 있도록 서천구경 회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에 서울시 RCY지도교사 초청 팸투어를 2박3일 일정으로 진행하여 수학 여행지로서의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력을 제고하였으며, 지역공동체 일원으로 지역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키 위해 올해에는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을 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