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총파업 대책 마련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총파업 대책 마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2.0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에 학비연대 총파업 예정, 불편 최소화와 혼란 방지에 총력
파업 대응 상황실 운영, 대응 매뉴얼 안내, 취약 분야 점검 회의 등 실시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6일에 예정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에 대비해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학교 현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파업 대응 상황실을 운영하고, 「교육공무직원 파업 대응 매뉴얼」을 각급학교로 안내하며, 취약 분야에 대한 점검 회의를 실시하는 등의 총파업 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급식, 돌봄, 특수교육 등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이 예상되는 분야에 집중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마련하였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별 실정에 따라 학생들이 개인 도시락을 지참하거나, 공공급식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빵과 우유 등을 제공하는 대체 급식을 실시하도록 안내했다.

초등 돌봄과 특수교육 분야에서는 학교 내 인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사 운영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책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파업 기간 동안 학교 현장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학사 운영을 신속히 안정화하기 위해 파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며, 긴급 사안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파업 대응 상황실 운영에도 온 힘을 다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