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국민이 체감할 때까지… ‘거침없는 혁신 질주’
aT, 국민이 체감할 때까지… ‘거침없는 혁신 질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1.28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경영혁신 BP 경진대회 개최, ‘국산콩 식량자급률 목표 최초 달성’ 대상 영예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28일 나주 본사에서 ‘2024년 경영혁신 BP(Best Practice) 경진대회’를 열어 정부정책과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홍문표 aT 사장

홍문표 aT 사장은 “농어촌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에게 안정적인 먹을거리를 공급하기 위한 혁신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농어촌·농어민(축산)이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공사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기후위기 대응, 민·관 협력 확대 등 정부 정책 핵심이슈에 부합하는 우수사례를 전사적 차원에서 76건 발굴했으며,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결선 진출 BP 8건을 선발했다.

결선에는 ▲ 기후위기 대응 신품종 육성과 식량자급률 목표 최초 달성 ▲ 농수산물 유통의 디지털 혁신 ▲ 중남미 K-푸드 단체급식 도입 ▲ 취약계층 대상 국산 농식품 구매지원 등 공사의 신성장 동력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 혁신성과가 고루 진출했다.

올해 최고의 성과 대상

올해 최고의 성과 대상은 ▲ 식량자급관리단의 ‘기후변화 시대에 식량은 무기! 국산 콩 식량자급률 목표 최초 달성’이 차지했다. 국산 콩 생산단지 지원과 육성체계 구축으로 식량주권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서 최우수상에는 ▲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사업처의 ‘농산물 유통혁신, 꿈이 현실이 되다.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 글로벌사업처의 ‘세계 제조산업의 꽃 멕시코, 단체급식으로 K-푸드 수출 노다지를 캐다!’ ▲ 디지털혁신처의 ‘고물가 시대 해법? 알뜰한끼, 가격하락 농산물로 국민 장바구니 절대 지켜!’가 선정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