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약제부 박은정 약사, 미래병원약사상 수상
충남대병원 약제부 박은정 약사, 미래병원약사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1.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병원 박은정 약사
충남대병원 박은정 약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은 약제부 박은정 약사가 최근 개최된 한국병원약사회 2024년도 병원약사대회 및 추계학술대회에서 ‘미래병원약사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병원약사회가 수여하는 미래병원약사상은 최근 5년간 학술 활동을 통한 공로가 뚜렷한 만 45세 이하 병원약사 중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회원 1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박은정 약사는 2015년부터 충남대학교병원에 근무하며 병원 약제업무 개선과 임상약료업무 교육 및 학술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하게 됐다.

특히 약사의 전문성 제고와 임상약제업무 정착을 위한 노력으로 2018년 영양약료 전문약사, 2022년 미국 영양약료 전문약사 및 2024년 제1회 국가공인 정맥영양 전문약사를 취득했으며 원내 중증 환자 약물 치료를 위한 의료진 협업을 적극 수행함과 더불어 다양한 연구 및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박은정 약사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약사로서 전문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약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 및 학술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의료진과 협업을 통해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요법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