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시민 행복 위해 집행부와 긴밀하게 소통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시민 행복 위해 집행부와 긴밀하게 소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1.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든 정책의 근간을 시민의 행복에 두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상징, 행정수도로 거듭날 세종시 만들기 위해 최선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임채성 세종시으회 의장은 7일 제 94회 정례회 의정브리핑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 걸으며, 세종이 국가균형발전을 이끄는 행정수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약속했다.

의정브릐핑 하는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그러면서 "이번 정례회는 ’25년도 본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기로 민생과 직결된 회기인 만큼 시민 행복에 방점을 두고 집행부와 긴밀하게 소통하여 협력하며 시정에 대한 냉철한 견제와 감시 기능 또한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녹록지 않은 재정 상황을 고려하여 소중한 예산이 민생, 안전, 취약계층 복지 등 꼭 필요한 곳에 적절히 쓰일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으로 꼼꼼히 따져 심사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충청광역연합의회는 12월 17일 최초 임시회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충청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상생 발전하는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세종시의회에서도 각고의 노력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세종시의회는 더욱 성숙해진 지방자치를 발판 삼아 집행부와 함께 모든 정책의 근간을 시민의 행복에 두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상징, 행정수도로 거듭날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기는 11월 11일부터 12월 16일까지 36일간 진행되며 ‘25년도 본예산안과 시정‧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비롯한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접수된 안건은 총 65건으로 조례안 36건과 예산안 7건, 동의안 17건, 의견청취안 1건, 보고 4건이다.

11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과, ‘25년도 본예산안과 ‘24년도 추경예산안 시정연설과 제안설명,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의 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12일 제2차 본회의와 13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과 시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답변이 있다

25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과 조례안 및 기타안건, ‘24년도 추경예산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12월 16일 제5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과 ‘25년도 본예산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