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이기일 교수, 대만안면성형재건학회 초청 강의
건양대병원 이기일 교수, 대만안면성형재건학회 초청 강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1.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병원 이기일 교수 대만학회 초청 특강
건양대병원 이기일 교수 대만학회 초청 특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건양대병원은 이비인후과 이기일 교수가 최근 대만에서 열린 제37회 대만안면성형재건학회 학술대회에서 초청 강의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기일 교수는 기조연설자(Keynote speaker)로 ‘동양인에서 보존적 코성형술 및 비밸브재건술 치료’에 대해 영어로 강의했으며, 동양인에서 최신 수술 기법인 보존적 코성형과 비밸브재건술을 적용할 때 중요한 고려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했다.

코의 중앙을 이루는 비중격이 휘어져 코막힘과 안면불편감을 유발하는 비중격 만곡증을 치료하면서 외비(바깥코)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동양인에서 아직 많이 시행되지 않은 최신 수술 기법인 보존적 코성형과 비밸브재건술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면서 현지 의료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교수는 “대한민국 의료와 연구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내학회를 대표하여 강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환대해주고 강의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대만학회 회장님과 의료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비중격 및 비밸브 치료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여 한국 의료 수준이 세계 최고임을 입증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이기일 교수가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의 추천으로 단독으로 초청받아 학회를 대표하여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