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조강희 원장, 대한재활의학회 회장 취임
충남대병원 조강희 원장, 대한재활의학회 회장 취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병원 조강희 병원장
충남대병원 조강희 병원장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은 조강희 병원장(재활의학과)이 제27대 대한재활의학회 회장으로서 취임한다고 30일 밝혔다.

임기는 2024년 11월 1일부터 2025년 10월 31일까지다.

현조강희 교수는 충남대 의대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받고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장, 대전지역 노인보건의료센터장, 세종충남대학교병원설립 추진위원회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 활발한 원내 활동뿐만 아니라 대한재활의학회 이사장, 대한임상통증학회장, 보건복지부 전문평가위원회 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위원회 전문위원 등 다양한 사회 분야에서 의학 발전에 힘써왔다.

조강희 교수는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학회원들에게 다양한 방면의 학회 활동 지원으로 재활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자 한다”며 “학회원들과 함께 풍부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대한재활의학회는 지난 1972년 창립되어 올해로 창립 52주년을 맞이했으며 약 3,000명의 회원과 매년 82개의 수련병원에서 약 100여명의 전문의를 배출하는 학회다.

1977년 4월 창간된 대한재활의학회지(Annals of Rehabilitation Medicine)는 2012년 SCOPUS 등재, PubMed Central에 전문 등재되어 국제적으로도 명망 있는 학회지로 자리 잡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