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1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기념사진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기념사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대전기성중학교 1, 2, 3학년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자유학기제 및 진로연계교육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도록 서부교육지원청이 마련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교육지원청 소개 및 체험 유의사항 안내, 부서별 멘토 인터뷰, 청사 투어 및 부서별 업무 체험, 진로 특강, 체험 소감 발표 및 만족도 조사, 깜짝 퀴즈,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를 비롯한 6개 부서에서 장학사, 전문상담교사, 주무관들이 1일 멘토가 되어 부서별 업무 체험을 도왔으며, 멘토와의 인터뷰 등을 통해 교육청의 다양한 진로·직업 세계를 체험했다. 또 학생들의 학업 동기 부여를 위해‘등대같은 비전, 등불같은 현실!’이라는 주제로 ㈜비저니어스 최예인 대표의 진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모습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모습

학생들은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멘토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업무 체험이 흥미로웠다”, “내가 좋아하는 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내 진로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을 실천해야겠다고 생각했다”,“진로특강을 통해 무엇이든지 다 잘해낼 수 있겠다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곽숭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탐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현장 중심의 진로 체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