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한시민, 국제정원도시박람회'와 '빛 축제' 개최 '읍소'
세종 한시민, 국제정원도시박람회'와 '빛 축제' 개최 '읍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9.2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가를 대표하고, 세종시민으로서 의원님들한테 드리고 싶은 얘기가 있어서 나왔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 한시민이 23일 의회 정문 앞에서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와 '빛 축제'를 개최 할 수 있도록 하여 줄 것"을 읍소하고 나섰다.

박람회와 빛 축제 개최를 읍소하고 있는 한 세종시민

읍소 한 시민은 "상가를 대표하고, 세종시민으로서 의원님들한테 드리고 싶은 얘기가 있어서 나왔다"고 밝혔다.

그리고 "최민호 시장님 혼자서 얘기를 하셔도 의원님들이 들어주시지도 않고, 현장에서 저희 시민들 얘기조차도 들어주려고 안 하시니 너무 답답해서 그냥 본인 마음이라도 좀 알아주실 것을 생각하고 이 자리에 나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세종시민의 한 사람만이라도 이런 마음이 있다는 걸 좀 알아주십사 하는 마음으로 나왔다"고 전했다.

김광운 의원과 김학서 의원 시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있다.

덧붙여 "어떻게든 이번 임시회에서 시와 의회가 협력하여 세종시 발전을 위해 좋은 결과가 좀 나왔으면 한다"고 바램을 전했다.

이와함께 “이번 축제를 통해서 세종시 자체가 발전을 하는 거고, 굳이 저희가 상가를 위해서 지금 나왔다기보다 세종시에 적을 두고 있고, 세종시민으로서 살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상가건, 산업이든, 다 포함을 해서 축제가 진행될 경우 세종시가 한단계 더 발전 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주장했다. 

 시장이 책임지고 의회와 협의 하겠다며 건강을 위해 종료 하여 줄것을 요청하는 최민호 시장

또한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 위원들과 협의를 마치고 나오는 과정에서 시민을 만나 시장이 책임지고 의회와 협의 하겠다"며 건강을 위해 종료 하여 줄것을 요청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