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 실시
청양군,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 실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9.0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외 공공급식처 소비자 대상
지난달  31일 관외 공공급식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 추진
지난달 31일 관외 공공급식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 추진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31일 관외 공공급식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를 추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로컬푸드 산지투어는 관외 공공급식처 소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의 생산 과정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고추장 만들기 체험 및 백제문화체험박물관, 고추구기자문화축제장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 사업’은 충남도 공모사업으로 청양군은 3년 연속 선정됐다. 군은 청양산 농산물의 신뢰 증대와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건강한 먹거리 교육, 로컬푸드 가공식품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산지투어 실시를 통해 공공급식처 소비자와 교류하여 지역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공공급식처 확대를 도모하고, 푸드플랜 출하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현재 학교급식,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기관뿐만 아니라 대전, 세종의 7개 공공기관에 공공급식 공급을 확대하였으며, 청양군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추가적인 공공급식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