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이상민·이춘희·박수현, 문 후보 선택해야 하는 7가지 이유제시
민주통합당 대전·세종·충남 위원장들은 17일 오전 민주통합당 대전시당 공동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후보를 선택해야 하는 7가지 이유를 제시하며 정책호소를 했다.

박병석 국회부의장은 “이번 선거는 중간층, 중도 세력의 투표를 방해한 투표 방해 거부 세력에 대한 심판이냐 아니면 국민 적극 투표를 권유한 민주주의 투철한 후보의 선택이냐 꼭 투표해달라 투표해야 정치가 바뀐다. 정치가 바뀌어야 국민의 삶, 충청의 미래가 바뀐다"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이춘희 세종시당위원장은 "문재인 후보는 세종시에 대한 세계적 명품도시, 지방자치의 선도적 모델, 국회 분원․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 수도권과 대응하는 중심경제 축으로 만들겠다는 구체적 공약 4가지 제시했다. 세종시에 확실한 애정 있는 문재인 후보 투표로 선택해달라. 문재인 후보 모시고 세종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문재인 후보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부지매입비의 전액 국비지원, ▲대전의 구 도청부지 활용을 위해 국비지원, ▲대전시 도시철도 2호선 사업 지원, ▲세종시에 청와대 제2집무실과 국회분원 설치, ▲내포신도시의 건설전액 국비지원, ▲서해안 유류피해 주민들을 위한 지원, ▲서해선 철도건설과 새 충남도청의 관문이 될 예산 삽교역의 신설을 약속했다"며 이러한 7가지의이유로 문재인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