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송재승 교수 '수맥 네비게이션' 출판기념회 성황
충남대 송재승 교수 '수맥 네비게이션' 출판기념회 성황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8.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국 대전시의회 행자위원장 등 100여 명 참석
충남대 송재승 교수의 '수맥 네비게이션'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대 송재승 교수의 '수맥 네비게이션'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 건설공학교육과 송재승 교수가 8일 대전 유성구 더반에서 ‘수맥 네비게이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출판기념회엔 이장우 대전시장이 축기를 통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정명국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윤태연 태민건설 대표, 김연동 한밭대 교수, 김규용 충남대 교수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동일 ㈜한국조경기술연구소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평소 재능기부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송재승 교수의 삶을 반추하며, 그의 노력이 결실을 맺길 축언했다. 

윤태연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 부회장(태민건설 대표)은 “원양건설 대표로 박사 학위 취득과 국제기능올림픽 지도자 및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훌륭한 제자들을 육성해 온 송 교수가 책까지 출판해 적잖이 놀랐다”며 “앞으로 또 어떤 일들을 하게 될지 기대되고 응원한다”고 밝혔다.

송 교수의 제자인 김수현 보니타타일 대표는 “그동안 (송 교수님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덕분에 국제기능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송재승 교수님은 항상 든든한 울타리와 같은 존재였다. 이번 출판기념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의 주인공인 송재승 교수는 “이번에 출판한 ‘수맥 네비게이션’은 지난 1년간의 집필을 통해 탄생하게 됐다”며 “그동안 많은 분께서 저를 위해 힘써주셨고 응원과 격려로 이 자리까지 오게 된 것 같다.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송재승 교수는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공학박사로 전국기능경기대회 미장심사장, 지방기능경기대회 분과장·심사장 등을 지냈다.

제40·41·43·44·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제심사위원, 전문기술교육원 건설기술자 교육강사, 대전시 서구 공동주택관리전문가 자문위원, 대전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등을 역임했다.

대전시 공동주택품질검수단 위원, 대전시 건축심의위원회 위원, 국가기술자격 정책심의위원회 전문위원, 한국수맥과학연구학회 상임자문위원, 충남대 건설공학교육과 겸임교수, 원양건설(주) 대표이사, 주원테크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