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로 게임 캐릭터 모델링·메타버스 시티 만들기 과정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충남도와 함께 도민과 도내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콘텐츠 역량 강화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진흥원은 충청남도와 ‘Z-brush를 이용한 게임 캐릭터 모델링 과정’과 ‘메타버스 시티 만들기 과정’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Z-brush를 이용한 게임 캐릭터 모델링 과정’은 게임 캐릭터 모델링 창작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도내 게임 창작자 양성을 위해 ▲Z-brush 기본 인터페이스와 툴 배우기 ▲인체모델링 기초 ▲나만의 캐릭터 창작 ▲캐릭터 인체 모델링 실습 ▲머리카락, 옷 등 구성품 제작 실습 등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8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3시간씩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메타버스 시티 만들기 과정’은 메타버스 창작자 양성과 역량 개발을 위해 운영한다.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페토 스튜디오 ▲ZEP 실습 ▲VR·AR·MR 이해 활용 ▲메타버스 시티 만들기 실습 등이 준비돼 있다.
이번 교육은 8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5시간씩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진흥원 내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하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각 교육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