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전누리한밭라이온스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는 26일 문지동 씨크릿우먼 연회장에서 2023-2024 양선희 초대이임 회장, 2024-2025 변규리 3대 회장 이·취임식’을 김민희 총무의 사회로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박이철 총재, 강도원부총재김정태 사무총장, 조은영 재무총장, 한명광 뉴한밭라이온스클럽 회장, 양명환 유성구의원.민주평화토일협의회 이상욱회장 등이 변규리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라이오니즘을 통한 세계평화을 기원하고 작고하신 라이온의 명복을 비는 묵념, 윤리강령 낭독, 이임사, 총재 치사 및 시상, 지역시상, 신임회장 취임 선서, 클럽기 및 사회봉 인계인수, 회장 추대패 및 꽃다발 증정, 취임사, 신입회원 입회선서, 회원 감사패 수여, 라이온스 노래 제창, 케익절단 및 건배 순으로 진행됐다.
라이온스 윤리강령은 자기 직업에 긍지를 가지고 근면 성실하여 힘써 사회에 봉사하고, 부정한 이득을 배제하고 정당한 방법으로 성공을 기도하며,
남을 해하지 아니하고 자기 직무에 충실히 임하고, 남을 의심하기 전에 먼저 자기를 반성한다.
우의를 돈독하게 하며 이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선량한 시민으로서 자기 의무를 다하여 국가민족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며, 불행한 사람은 위로하고 약한 사람을 도와주고, 남을 비판하는 데 조심하고 칭찬하는데 인색하지 아니하며, 모든 문제를 건설적인 방향으로 추진한다.
이임하는 양선희 회장은‘아름다운 출발’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보석처럼 빛나는 25명의 회원들과 조직총회를 2022년부터 회원들의 단합과 라이온이란 봉사실천을 목표로 2년의 임기를 이끌었다.
이어 “창단클럽으로 더 전진하면서 초대회장이라는 큰 사명을 내려놓지 않고 존경하는 선배라이온님들의 봉사 정신을 열심히 배움의 자세로 임할 것”을 약속했다.
박이철 총재는 치사를 통해 “라이온스의 역사는 매 회기 최선을 다한 회원 여러분의 헌신이 있기에 지난 107년간 꾸준한 성장과 활동이 가능하였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양선희 이임 회장의 뛰어난 업적도 여기에 지대하였고, 변규리 취임 회장께서도 진일보하는 클럽의 운영을 위해 봉사하심을 큰 기쁨으로 생각하고 성공적 클럽 운영을 기원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무엇보다도 우선하는 것은 라이온스 활동의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드높여 이를 356-B지구 발전의 초석으로 삼을 것이며, 창조적이고 헌신적인 운영과 대외협력 강화를 통해 356-B 지구의 활동이 더욱 돋보이도록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변규리 신임 회장은 취임선서를 통해 “윤리강령을 준수할 것을 맹세하고, 임기 동안 클럽의 발전과 활동의 최대의 경력을 경주할 것이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공동심 향상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그리고 취임사를 통해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가치로 탄생한 국제라이온스클럽 356-B지구를 이끌고 계신 박이철 총재를 비롯한 라이온 지도자 여러분들께 무한한 사랑과 존경을 보낸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전임회장님의 훌륭한 업적을 이어받아 2024-2025에는 행복한 클럽, 행복한 봉사의 슬로건으로 회원여러분과 함께 단단한 단합과 서로의 지혜와 능력을 발휘하여 행복한 클럽, 명품 클럽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신입회원으로는 변하윤, 이유진, 박시현, 박정은, 오혜경, 이옥선, 임지원, 최영숙, 김사랑, 장금옥, 한세영 라이온 등 11명은 각계각층의 선량한 시민들과 손을 잡고 항상 봉사할 길을 모색하여 이를 실천함으로써 복지사회를 건설하고 나아가 세계평화 달성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할 것을 선서했다.
특히, 대전누리한밭라이온스클럽 회원은 이색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계 계층에서 활약하시는 덕망 있는 사회 지도자들과 시낭송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보이는 예술인, 이색적으로 양선희 전 회장의 딸 이이슬 라이온, 변규리 신임 회장과 변하윤 자매 라이온이 함께하는 등 지역사회의 숨은 자원봉사인으로 활동을 함으로써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클럽수상자는 신임 변규리 회장 의장상, 이임 양선희 회장 총재 표창패, 김민희 라이온 총재라이온스 봉사상, 조현서 라이온 부총재 공로패, 허수경 라이온 지대위원장 공로패, 임영숙 라이온 조승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