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주요 현안 사업들 누수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김돈곤 청양군수, "주요 현안 사업들 누수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6.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상반기 주요 현안업무 보고회 개최
민선 8기 2주년 반환점 맞아, “함께 만드는 새로운 변화” 공표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 읍・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현안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2024년 상반기 주요 현안업무 보고회 개최
2024년 상반기 주요 현안업무 보고회 개최

이날 보고회는 2024년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개선을 통해 하반기 군정 목표 달성과 군민 만족 행정을 위한 논의의 장이 되었다.

이날 보고된 2024년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지방세 징수율 목표액 초과달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급 순항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청양읍 공영주차타워 및 정산보건소 이전・신축 △고향사랑기부금 1억 원 달성 △재해위험지구, 하천 정비 및 복구사업 90% 이상 추진 등이 있다.

2024년 상반기 주요 현안업무 보고회 개최 기념사진
2024년 상반기 주요 현안업무 보고회 개최 기념사진

특히 청양군은 민선 8기 후반기를 청양의 중장기적인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최적의 시기로 보고 △농산물 스마트 기반 구축 △농촌개발 사업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각종 복지시설 건립에 따른 효율적 운영 △다돌봄체계 구축을 통한 복지사업 체계화 △소상공인 자립기반 조성 △일반산업단지 기반시설 조성 △도립파크골프장 부대시설 건립 등 주요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에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청양군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공약사항 이행률에 따른 공약이행평가 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군 재원의 효율적 확보를 위한 노력과 내년도 신규 국도비 보조사업, 공모사업 등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면서 신뢰받는 군정을 이어오고 있다.

김 군수는 “문제점이 발생하는 사업에 대해 부서별 공유와 협력을 통해 합리적인 개선 사항을 도출해 추진하고, 신규 시설물의 실질적인 운영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라며 “민선 8기 후반기는 변화와 행복을 향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요 현안 사업들이 누수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성을 가지고 집중적으로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