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골프 배운다
세종테크노파크,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골프 배운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6.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민 대상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 활용 교육 프로그램 운영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는 인공지능 3차원 자세 분석 기반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을 활용하여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골프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 활용 교육 프로그램 운영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 활용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은 스윙 자세와 볼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인공지능으로 분석, 개인의 골프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코칭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을 활용해 개인별 스윙 자세와 경기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문 강사와 함께 기본자세 학습, 셋업 밸런스 조정 등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4일부터 9일까지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총 4기수, 32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세종시 및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골프 교육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의 코칭 기능에 활용될 골프 볼·자세 데이터를 확보하고, 플랫폼 고도화 및 안정화를 위한 파일럿 테스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행된다.

세종테크노파크의 양현봉 원장은“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과 스포츠를 융합하고 스포츠 산업의 저변을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연구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와 세종시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메타버스 기반 스포츠 플레이 트위닝 실감화 기술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추진하며, 세종테크노파크가 주관연구기관으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디캐릭, 숭실대학교 등과 함께 2024년도까지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