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성플라자, 직장맘지원센터 저출생 대응 정책 마련 ‘박차’
세종여성플라자, 직장맘지원센터 저출생 대응 정책 마련 ‘박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5.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인터뷰 및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세종여성플라자, 세종시의 일·생활 균형 해법 찾기 노력
세종시 저출생 대응을 위한 시민 참여 촉구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재)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에서 운영하는 세종여성플라자(대표 홍만희)는 세종에 맞는 저출생 대응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직장맘·직장대디 시민인터뷰 참가자 모집’과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민인터뷰 및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시민인터뷰 및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이번‘직장맘·직장대디 시민인터뷰’는 세종형 저출생 대응 정책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생활 균형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면서 자녀를 둔 30~40대 직장맘, 직장대디이며 선정된 대상자는 내달 8일에 세종여성플라자에서 FGI(Focus Group Interview) 방식으로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26일까지 세종여성플라자 홈페이지(www.sj-equity.or.kr)를 통하면 된다.

시민인터뷰 및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시민인터뷰 및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또한 세종시 저출생 완화, 일·생활 균형 관련 정책 제안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설문조사는 ▲가정 내의 자녀 돌봄과 가사에 대한 분담, ▲일·생활 균형 등에 대한 실태와 ▲시민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홍만희 세종여성플라자 대표는 “이번 시민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통해 직장맘 및 직장대디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무엇이 임신과 출산의 걸림돌인지를 찾아가면서 걸림돌은 제거하고 디딤돌을 놓을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발굴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과거의 답습이 아닌 새로운 관점으로 저출생 문제를 이해하고 해법을 찾아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형 저출생 대응 정책발굴 프로젝트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여성플라자,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 세종시청년센터가 각 기관의 전문성과 당사자 관점을 기반으로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는 협업 사업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