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개최
충남발전연구원,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연구과제의 정책활용도 높이고 지역의 내발적 발전전략 알리는 의미

충남발전연구원(원장 박진도, 이하 ‘충발연’)은 24일 대전 레전드호텔에서 '2012 행복충남 실현을 위한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 충남발전연구원,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이번 보고대회는 올해 충발연이 중점 수행하고 있는 전략연구과제의 정책활용도를 높이고 충남도정이 정책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지역의 내발적 발전전략’을 알리는데 있다.

▲ 충남발전연구원,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이에 따라 충발연은 총28개 전략연구과제 중 ▲충남의 행복지수 개발과 행복도 제고를 위한 정책방향(고승희), ▲충남 지역경제 선순환 실태 및 과제(신동호), ▲충남 농업보조금 제도 개선(강마야), ▲사회적경제 조직 간 거래 활성화 방안(송두범), ▲지역자산을 활용한 충청남도 해비타트 모델과 적용방안 연구(박철희) 등 총5개 연구과제를 선정·발표했다.

▲ 충남발전연구원,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한편, 연구과제 발표 이후 진행된 토론시간에는 한남대 민완기 교수의 좌장으로 충남도의회 유병돈 행정자치위원장, 충남대 안기돈 교수, 중앙대 배웅규 교수, 통계개발원 이희길 사무관, 충북대 김학실 연구교수, 박범인 충남도 농업정책과장 등이 참석해 각 연구과제의 향후 발전방향과 정책활용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논의도 이어졌다.

▲ 충남발전연구원, '내발적 발전 전략연구 보고대회'
특히 충남도의회 유병돈 행정자치위원장은 “충발연의 전략과제 연구성과가 이 행사로 끝나는 게 아니라 충남도, 도의회 등과 지속적 논의를 거쳐 향후 도정을 이끄는 주요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충발연 박진도 원장은 “선도적 연구개발과 정책제안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이 전략연구과제가 충남도정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학계, 관계기관, 관계공무원, 언론계 등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