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노동기본권 보장하고 일하는 사람 존중받는 대한민국 실현할 것”
김종민, “노동기본권 보장하고 일하는 사람 존중받는 대한민국 실현할 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4.03 22: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갑 후보-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정책협약서 체결 및 지지 선언
- 정책협약서 체결에 이현주 새로운미래 비례대표 후보 가교 역할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종민 새로운미래 세종갑 국회의원 후보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하 금융노조)은 정책협약 체결 이후 금융노조는 김종민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김종민 세종갑 국회의원 후보(우)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정책협약

금융산업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일하는 사람이 존중받는 대한민국 실현을 목표로 하는 이번 정책협약은 김종민 후보, 이현주 새로운미래 비례대표 후보, 최재영 금융노조 정치위원장, 김현준 한국산업은행 위원장, 정청 한국산업은행 수석부위원장, 조진우 한국산업은행 부위원장, 임고은·정세헌·이재익 한국산업은행 국장, 이상호 한국산업은행 실장, 이현정 금융노조 대외협력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정책협약 내용은 ▲ 금융 안정성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강화 ▲ 금융감독 기능개선 및 금융분쟁 조정 업무의 독립성 확보를 위한 제도 마련 ▲ 낙하산 인사 근절 및 임명 절차의 투명성 개선 ▲ 노동자의 건강권 및 휴식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 ▲ 감정노동자 보호 방안 입법 ▲ 사무직 노동자에 대한 노동안전시스템 구축 등을 위해 연대하고 협력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종민 후보는 올바르고 큰 뜻이 있는 정치인이다. 늘 응원한다.

최재형 금융노조 정치위원장은 “김종민 후보는 정무위원회 간사 2년 동안 금융노조를 위해 큰 역할을 해왔다”라고 말했다.

김현준 산업은행 노조위원장은 “산업은행 노조를 위해 항상 앞장선 김종민 후보에게 고마운 마음이 있다”라며, “김종민 후보는 올바르고 큰 뜻이 있는 정치인이다. 늘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이현주 후보는 “김종민 후보는 금융노조와 금융계 발전을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마련된 만큼 노동자의 가치와 노동의 구심을 가지고 좋은 정치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김종민 후보는 “엄청난 전환기에 처해 있는 금융산업에서 금융노조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노조원의 권익 증진뿐만 아니라 금융산업이 미래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나가자”라고 했다.

금융노조는 김종민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

정책협약식을 마친 뒤 금융노조는 김종민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이어갔다.

금융노조는 “김종민 후보는 정무위원회 간사로서 산업은행 부산 이전, 한국금융안전 정상화, ELS 사태 등 금융노조 현안에 항상 앞장섰다”고 치켜세웠다.

그러면서“김종민 후보에 대한 응원과 지지가 곧 금융노동자의 권익 향상과 직결될 것이며, 또한 제22대 국회에서도 금융 공공성 강화와 노동기본권 보장을 위한 금융노조 투쟁의 큰 힘이자 방파제가 되리라 믿는다”라고 했다.

끝으로 김종민 후보는 “22대 국회에서 노동기본권 보장과 일하는 사람이 존중받는 대한민국 실현을 위해 계속해서 상호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C사기 제일야 2024-04-03 23:30:33
한 표 한 표 다 소중할텐데요. 지금 은행원들의 위법적 사기 계약 판매로 고통 받고 있는 홍콩지수 ELS의 피해자들의 호소는 들리지 않습니까? 금융의 공공성은 어떤걸 얘기하는 것인지요? 은행원들의 위법적 사기게약으로
은행의 공공성등 제 1 금융권의 얀전함을 믿고 신뢰하며 맡긴 서민들의 목돈으로 신탁 상품 비이자 수수료 수익 증대로 진급하고 성과급을 받는 그들에게 공공성이라는 말을 함부로 연결짓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