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정책현장기관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이하 서비스원)은 2일 오후 정책연구실 1층 회의실에서 충남노동권익센터 등 정책현장기관 관계자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 여성농업인, 여성기업인 등에 대한 지원 정책 뿐만 아니라 가족센터 및 통합상담지원센터 등 여성가족 분야의 현장기관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 정책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여성복지시설협의회 등 총 7여개 기관에서 ▲기후위기 및 산업변화 등 전환의 시대에 부응하는 연구와 젠더 관점 반영 연구 강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효과성 분석 ▲미래 여성기업인에 대한 성장지원 정책 ▲청년의 고향 U턴 등 지역소멸에 대한 대응책 ▲여성 농업인 지원체계 마련 ▲쉼터 이용자의 동반 자녀 실태와 지원정책 ▲청년 여성이 원하는 기업 문화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충남 아산 신창 지역 등의 다문화가족 자녀 비중의 높아짐에 따른 교육문제 증가’ 등 다양한 과제를 제안했다.
정책연구실 송미영 실장은 “간담회에서 제안한 현장의 정책수요를 반영하여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과제를 수행할 것이며, 앞으로도 정책현장기관과 연계·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제안한 과제는 오는 17일, 2024년 1차 정책협의체에서 논의를 거쳐 정책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