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나눔 텃밭 분양…오는 29일까지 접수
대전 대덕구, 나눔 텃밭 분양…오는 29일까지 접수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4.02.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촌체육공원 등 167구획…4~11월 운영·내달 18일 대상자 발표
대덕구 도시농업 홈페이지·행정복지센터 등 온오프라인 신청 가능
대전 대덕구청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오는 29일까지 대덕구민을 대상으로 나눔 텃밭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나눔 텃밭은 송촌체육공원 2곳과 법동 e편한세상 아파트와 조차장역 인근 산책로 사이 1곳으로 167구획(1구획 10㎡ 내외)을 분양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대덕구 도시농업 홈페이지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덕구에 거주하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1가구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한 가족 구성원이 중복으로 신청하거나 한 명이 여러 텃밭에 신청할 시 추첨 및 선정에서 제외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대상자 선정은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최종 선정자는 3월 18일에 대덕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눔 텃밭 운영은 4월부터 11월 말까지로 사용료는 3만 원이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18세 이하의 자녀 2명 이상을 둔 부모, 장애인 등은 사용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대덕의 나눔 텃밭에서 내 손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수확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라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