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신규 임용 및 복직 공무원 업무 역량 ‘쑥쑥’
세종시교육청, 신규 임용 및 복직 공무원 업무 역량 ‘쑥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1.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30일까지 학교 행정 배움 집중 연수 실시
학교회계 세입, 교육공무직원인건비의 이해로 실무 중심 교육 구성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세종교육원에서 신규 임용 공무원과 복직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행정 배움 집중 연수’를 실시했다.

신규 임용 공무원과 복직 공무원들이 세종교육원에서 컴퓨터로 업무 실습을 하고 있다.
신규 임용 공무원과 복직 공무원들이 세종교육원에서 컴퓨터로 업무 실습을 하고 있다.

신규 임용 공무원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복직 공무원은 다시 공직 생활에 적응하면서 업무를 익히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특히, 연초에 학교는 다양한 행정업무뿐만 아니라 연말정산, 학교회계 마감 등 여러 회계업무가 집중되어 바쁜 시기이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교육행정국장과 행정실장 간담회 등의 의견을 반영하여 신규 임용 공무원과 복직 공무원의 고충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월 29일에는 학교회계 세입, 1월 30일에는 교육공무직원인건비의 이해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학교 현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실무교육 위주로 구성됐다.

또한, 29일에는 연수에 참여한 신규 임용 공무원과 복직 공무원들이 컴퓨터로 직접 업무를 실습하면서 실무 역량을 키웠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우리 교육청은 신규 공무원과 복직 공무원들이 공직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