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도시재생 시민미디어단과의 차담회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도시재생 시민미디어단과의 차담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4.01.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사업 방향,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에 대해 질의응답

[충청뉴스 보령 = 조홍기 기자]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은 24일 의장실에서 도시재생 시민미디어단과의 차담회 자리를 가졌다.

센터장을 비롯한 9명의 시민미디어단은 박상모 의장에게 보령시민을 향한 새해 인사, 도시재생사업의 방향과 그간 의정활동 및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먼저 보령시의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 박 의장은 "도시 재생사업의 주된 목적은 도시 쇠퇴에 대한 대응"이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회복,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대안을 제시했다.

또 주거환경이 열악한 노후 주거지를 정비하여 기초 생활 인프라를 확충하고, 저렴한 공적임대 주택의 공급을 통해 청년이 행복한 보령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하반기 의정활동의 계획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전반기 의장으로서의 소임을 끝마치고 평의원으로 돌아가지만 시민을 향한 눈맞춤은 그때나 지금이나 다름없다"면서 "새로운 의장님을 중심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새겨 들으며 갈등은 중재하고 화합을 도모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상모 의장은 "고장을 사랑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발로 뛰는 시민미디어단 단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보령 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