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세종 호수․중앙공원 세계 최고의 공원으로
세종시설공단, 세종 호수․중앙공원 세계 최고의 공원으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1.22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 도시 세종과 미래세대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
- 공단의 공원운영 기념하는 식수 행사도 함께 진행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22일 올해 1월부터 운영을 개시한 세종 호수․중앙공원의 본격적인 관리를 대․내외에 알리는 사무실 개소식 및 기념식수 행사를 진행했다.

조소연 이사장 개소식 기념식수

조소연 이사장 등 공단 임원이나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호수공원 수질정화시설 내에 마련된 ▲공원관리단 사무실 개소식 ▲기념식수 ▲참석자 간 공원 발전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하였다.

기념식수 행사에는 ‘선비의 지조’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반송과 감나무․버금디․보리수․모과나무 등 다수의 유실수를 심어 공원 발전을 위한 첫 삽을 뜨는 의미를 담았다.

조소연 이사장 외 임직원 기념사진 촬영

조소연 이사장은 “공단은 세종 호수․중앙공원을 세계 최고의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행복 도시 세종과 미래세대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호수 내 수상 레저시설 운영, 다양한 축제 및 행사개최, 유실수 단지 및 기념식수 단지 조성 등 문화 향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27년 완공 예정인 중앙공원 2단계 조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효율적인 공원 관리 기반 마련과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