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경찰서, 올해 음주운전 1,069건 적발
천안서북경찰서, 올해 음주운전 1,069건 적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12.23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서북경찰서는 올 한 해 음주운전 단속, 112신고 출동, 순찰 활동을 실시해 1,069건의 음주운전을 적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실시한 음주운전 단속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진행 장면/천안서북경찰서 제공

천안서북경찰서는 날씨, 시간, 장소를 불문하고 음주운전 집중단속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한다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연말 회식 등 모임으로 인한 음주운전을 근절시키기 위해서다.

지난 21일 저녁에도 천안 서북구 번영로 일대에서 음주운전 단속과 근절 캠페인을 합동으로 진행했다.

이날 음주운전 단속 장소 옆에서 경찰과 생활안전협의회 등 유관·협력단체는 전단지와 플래카드를 활용해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단속을 시작한 지 20분 만에 1명이 적발됐다. 적발된 운전자는 운전면허 취소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으로 측정됐다.

천안서북경찰서는 지속해서 교통경찰, 지구대‧파출소, 기동대 인력을 동원해 시내·외에서 주야간, 휴일과 상관없이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천안서북경찰서 관계자는 “한파·대설특보 등 날씨에 연연하지 않고 음주운전 단속을 지속해서 실시할 것”이라며 “음주 후에는 안전하게 택시,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