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세수감소에 따른 지출 구조조정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세수감소에 따른 지출 구조조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11.22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청 2023년 제2회 추경예산안 예비심사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는 20일 제86회 제2차 회의에서 세종시교육청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 심사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

이날 위원회에서는 교육청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예비 심사 결과, 세수 감소에 따른 지출구조 조정, 기금 활용, 집행잔액 정리 등 교육청에서 제출한 추경예산안 1조 793억 원을 원안 가결했다.

※ 기정 예산 1조 2,059억 원 대비 △1,266억 원(△10.5%) 감소

교육안전위원회(이하 교안위) 위원들은 안정적인 교육투자를 위해서는 재원의 확보도 중요하지만, 특히 사업계획 단계부터 꼼꼼한 사전 조사와 준비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예산 추계 시 좀 더 세밀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소희 위원장

이소희 위원장은 “일부 사업의 경우 당초 계획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 계획을 변경하고 예산을 감액하는 사례가 있다”라며, “이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미흡하거나 사업에 대한 홍보가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 본예산 편성 등 사업 추진에 있어 이러한 점을 유념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교안위에서 심사된 세종시교육청 제2회 추경 예산안은 22일부터 시작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종합심사를 거쳐 27일 제8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