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3 집단지성 데모데이’ 성료
홍성군, ‘2023 집단지성 데모데이’ 성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1.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의 추진 성과 공유 및 축제의 장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은 지난 18일 2023 홍성군 청년마을만들기 사업 최종 성과 공유회 ‘2023 집단지성 데모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 집단지성 데모데이’
‘2023 집단지성 데모데이’

이날 행사는 홍성군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의 추진 성과 공유, 유기농 콩을 활용한 낫토 개발, 유기농 채소양말 개발, 농가와 함께하는 리패키징 프로젝트 등 12개의 창업실험(proZect)을 진행한 청년들의 성과를 전시 및 홍보하고, 홍성에서 기창업한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강연 및 워크숍을 진행하며 농업 워크웨어 개발, 집단지성의 2024년 계획 등을 발표했다.

또한 유기농업 논밭에서 펼쳐지는 DJ 파티, 현대무용 공연, 연극, 도자기 흙 체험 등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캠핑장 분위기의 따뜻한 공간에서 유기농 고구마·감자·마시멜로 등을 구워먹는 ‘불멍 ZONE’, 핫초코, 홍성 한돈 소세지, 유기농 감자 붕어빵 등이 준비된 ‘식음료 ZONE’에서 다양한 홍성의 유기농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이 즐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을 응원하며, 많은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는 홍성군을 만들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