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3년 드림가족 한마당 행사 개최
대전 서구, 2023년 드림가족 한마당 행사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11.1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년간 서구 드림스타트 사업 참여 가족과 관계자 화합의 시간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서구는 CGV대전탄방점에서 드림스타트사업 참여 아동과 가족, 협력 기관, 후원자 등 170여 명과 드림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CGV대전탄방점에서 열린 2023년 드림가족 한마당 행사 사진
CGV대전탄방점에서 열린 2023년 드림가족 한마당 행사 사진

이날 행사는 지난 1년간 서구 드림스타트 사업을 되돌아보고 사업에 참여했던 가족들과 협력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족 간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식전 행사로 드림스타트 사업과 활동을 담은 영상물 상영, 협력업체 유공자 표창, 드림스타트 사업 성공 사례를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LED, 그림자, 마술 퍼포먼스가 펼쳐져 참여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공연이 끝난 후에는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한부모 가정은 “평소 늦게까지 일하느라 아이와 함께 영화 한 편 관람하기도 어려웠는데, 오늘 아이와 함께 멋있는 공연과 재미있는 영화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서철모 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동등한 출발선이 보장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에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237명에게 전문사례관리자들이 사례 개입해 아동의 문제와 욕구에 맞춰 건강, 교육, 심리지원 서비스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