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학부모 연수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학부모 연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0.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 자녀의 성교육과 감정코칭 방법을 배워요!"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7일부터 대전 서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44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학부모 연수 진행 모습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학부모 연수 진행 모습

학부모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에게 필요한 자녀 양육 관련 정보 제공 및 가정 내 인권 감수성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9월 19일(화)부터 2주간 사전 신청을 받아 44명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1기는 10월 17일, 10월 24일과 2기는 11월 9일 ~ 23일, 각 기수별 22명으로 구성되며 총 5회기에 걸쳐 진행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가정 내 성교육’과 ‘그림책 감정코칭’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장애 유형을 고려하여 자녀에게 적합한 성교육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살펴보고, 어떻게 표현하고 다룰 수 있는지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정 내 성교육과 그림책 감정코칭 연수를 통해 성교육의 중요성과 가정 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자녀와의 감정적 상호작용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키우는 다른 학부모와 소통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의 양육효능감 향상과 가족기능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라며“특수교육대상학생의 건강한 발달과 행복한 가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