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 추석 명절 특별방범활동 전개
세종경찰, 추석 명절 특별방범활동 전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9.18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들이 평온한 추석 명절을 위해 9월 18일부터 10월 3일까지 16일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경찰청(청장 손장목)은 시민들이 평온한 추석 명절을 위해 9월 18일부터 10월 3일까지 16일간 추석 명절 특별방범 활동을 전개한다.

세종경찰청 외경
세종경찰청 외경

금융기관, 편의점 등 현금다액 취급 업소와 침입 강·절도 등 범죄위험도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하고 범죄위험도 예측분석시스템(Pre-CAS)를 활용하여 범죄 취약지에 경찰을 배치하는 등 순찰 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교통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전통시장·공원묘지 등 교차로 및 진·출입로에 경찰 경력을 투입하는 등 교통 혼잡을 관리ㆍ예방하고, 명절 기간 가정폭력 신고가 증가하는 것을 대비하여 가정폭력·아동학대 재발 우려 가정을 대상으로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가정 내 범죄예방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찰은 전 경찰관 비상연락체제를 유지하여 신속한 출동 태세를 갖추고, 강·절도, 폭력 등 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에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8월 4일부터 추진해 온 이상동기범죄 관련 ‘특별치안 활동’과 병행하여 대형마트, 터미널, 기차역 등 인파 밀집지의 역에 기동대, 특공대를 배치하는 등 위력순찰을 지속할 계획이다.

세종경찰청 관계자는 “추석 명절 특별방범 활동 기간, 평온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민생침해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