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교육 및 시민안전분야 다양한 의견 청취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교육 및 시민안전분야 다양한 의견 청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9.14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율방범연합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주민발의조례추진단과의 릴레이 간담회 가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소희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김현옥, 김효숙, 안신일 위원들은 12일 오전 세종시자율방범연합회와, 오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및 주민발의조례추진단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세종시 교육 및 시민안전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9월 간담회 개최

먼저 자율방범연합회와의 자리에서는 해당 단체가 올해 법정단체로 출범함에 따라 단체활동이 안정적으로 뒷받침되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지원 마련이 필요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그리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의 대화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일상으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체험학습과 교육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내실 있는 세종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꼼꼼한 점검과 세밀한 대안 마련을 주문했다.

아울러 부족한 부분은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약속했다.

끝으로 세종교육활동보호조례 주민발의 추진단(이하 추진단)과의 간담회에서는 조례 제정의 취지 및 관련 내용에 대한 의견과 각 참여 단체의 입장을 나눴다.

아울러 최근 교육 현장에서 비통한 소식들이 잇따르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 현장의 안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특히, 학교 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 지원과 교원들의 정당한 생활지도가 가능하도록 조화를 이루려는 것이 이번 조례 제정의 취지라는 것에 공감했다.

이소희 위원장은 “어느덧 9월 한가위를 앞두고 있다. 이 시점은 한해를 차분히 고민하고 부족한 것은 없는지 살펴야 할 시기인 만큼 교육, 시민 안전, 소방 분야 각 부분에서 소홀하지 않도록 살펴보고 각계각층의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꼼꼼히 챙겨 듣겠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