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노인체육대회’ 천안서 개막...6,500여 명 참여
‘제1회 전국노인체육대회’ 천안서 개막...6,500여 명 참여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9.1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까지 10개 종목 진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에서 ‘건강한 백세! 신나는 체전!’을 주제로 ‘제1회 전국노인체육대회’가 1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전국노인체육대회 개막식 진행 장면/충남도 제공

이날 개회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박상돈 천안시장,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최희택 충남도노인체육회장 등이 참석했고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 선수·심판 대표 선서,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이번 대회의 주제처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신명나는 삶을 사는 것’이 충남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라며 “도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 등 건강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만큼은 ‘청춘’으로 되돌아가 삶의 무게를 내려놓고 서로 친목과 우정을 다지면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선수·심판 대표 선서 기념사진/충남도 제공

오는 12일까지 천안시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선수·임원·운영요원 등 6,500여 명이 참가한다.

당구, 댄스스포츠, 배드민턴, 요가, 탁구 등 5개 실내종목과 축구, 파크골프, 족구, 테니스, 게이트볼 등 5개 실외종목에서 경쟁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전국 노인들이 실력을 뽐내고 화합할 수 있는 대회”라며 “대회 마지막 날까지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