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 선문대서 수료식
충남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 선문대서 수료식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9.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클락에서 3주간 어학연수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도 역점 사업 중 하나인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 CNGYL(큰길)‘의 수료식이 2일 운영 기관인 선문대학교의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됐다.

CNGYL 수료식 기념사진/선문대 제공

CNGYL은 미래 충남을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충남 청소년 해외연수사업’이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학생 선발을 비롯한 총괄을 맡고, 선문대가 프로그램 실무 운영을 담당한다.

천안·아산·공주·보령시에서 선발된 1학년 고등학생 114명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3주간 필리핀 클락에서 어학연수와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1대1 및 1대10 그룹 수업과 팀 프로젝트 등의 어학교육을 받았으며, 문화체험 등의 활동과 더불어 필리핀 클락 고교와의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기념사를 하는 문성제 선문대 총장/선문대 제공

이날 수료식에는 선문대 문성제 총장, 박하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을 비롯해 참가자와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고. 참가자 114명 가운데 수료자 111명은 이날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김태흠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았다.

문성제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의 경험이 개인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충남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응원한다”며 “선문대는 앞으로도 충남도와 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